테트리스 AI

Javascript(jQuery)를 사용해서 테트리스를 만들어 보았다.
추가할 기능이나 일부 버그가 있긴 하지만 그럭저럭 해볼만 하다.

테트리스 게임 해보기

이제 정말 해보고 싶은것은 바로 테트리스 AI(Artificial Intelligence).

어떤 알고리즘 혹은 가중치 계산법이 필요한지 간략히 정리해 보았다.

  • 블록(테트리미노)을 drop했을때 바닥부분이 닿는 면적
  • 전체 쌓은 블록의 높이
    • 이를 고려하지 않으면 전체 블록이 무작정 높아질 수 있음
    • 블록을 가로로 눕힐지, 세로로 세울지를 결정할 수 있음
  • clear 할수 있는 라인의 유무 또는 갯수
  • 블록을 내렸을 때 빈공간으로 남을 수 있는 부분의 크기 

이 정도만 계산할 수 있어도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가중치를 찾아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

  1. 열심히 하시네요.
    근데 난 왜 이런게 귀찮죠 ㅡㅡ;
    어차피 테트리스 널린거구 AI도 이미 나와 있는 거니깐
    해서 뭐하나 싶기만 하네요.
    나 같은 넘들이 이 바닥물을 흐리는 건지..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미적분과 차원

자바 로깅

apache rewrite_module 로그